HOME 정보서비스/신산업 방송통신광고비 매체유형별

매체유형별 광고비

매체유형별 광고비

통계기본정보

  • 출처 : 과학기술정보통신부·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<2018년 방송통신광고비조사>
      - 보고서 다운로드 : http://adstat.kobaco.co.kr → 방송통신광고비조사 선택
  • 문의처: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미디어데이터팀 (02-731-7236)
  • 주 : 1) 2018~2019년 수치는 추정치(e)로 내년도 조사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.
    2) 기입된 수치는 반올림이 적용된 값이므로 전체합계가 개별사례를 단순 합산한 값과 다를 수 있습니다.
    3) 매체유형 분류는 아래와 같으며, 세부 매체별 광고비는 보고서를 참고해 주세요. 
     - 방송 : 지상파TV, 지상파DMB, 라디오, 케이블PP, 케이블SO, 위성방송, IPTV
     - 인쇄 : 신문, 잡지
     - 온라인 : 인터넷(PC), 모바일
    - 기타 : DM, 생활정보, 취업정보, 방송제작사
    4) 옥외의 경우 조사정확도 향상을 위해 조사대상을 소폭 변경하여 `17~`19년 결과와 ~'16년 결과 사이의 단순비교가 어려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